목차
레일 서랍장 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 나온 서랍장은 바로 서랍이 빠져서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있었지만, 요즘은 대부분 슬라이드식 레일 서랍장을 사용합니다. 레일 서랍장 분리하기는 어렵지 않으니 확인해 보세요.
레일 서랍장 빼는 방법
사용중인 서랍의 뒷쪽으로 양말이 넘어가서 서랍이 제대로 닫히지 않아 레일 서랍장을 빼 보았습니다. 옷을 넣은 서랍보다 이렇게 크기가 작거나 부피가 적은 물품을 보관하는 서랍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슬라이드식 레일 서랍장은 철판이 3개 겹쳐 있는 방식입니다. 검은색 플라스틱 레버는 서랍 쪽 철물과 서랍장 몸통 쪽 철물을 분리하는 스위치 역활을 합니다.
문제가 생긴 서랍장의 서랍을 최대한 열어보면 오른쪽에 있는 검은색 플라스틱 레버의 뾰족한 부분이 위에 위치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서랍 왼쪽은 반대로 플라스틱의 뾰족한 부분이 아래를 향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서랍장 양쪽에 있는 뾰족한 플라스틱 레버를 함께 작동합니다. 위에 있는 오른쪽 레버는 아래로, 아래에 있는 왼쪽 레버는 위로 올린 후 앞으로 당기면 자연스럽게 빠집니다.
제조사나 제품에 따라 레버의 방향이 다를 수 있습니다. 좌, 우 레일의 플라스틱 레버를 하나는 내리고 다른 쪽은 올린다고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랍을 빼고 보니 양말이 하나만 뒤로 넘어간 게 아니라 기존에 몇 개가 넘어가서 이번에 아예 서랍이 닫히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물건을 빼고 난 후 다시 서랍을 넣을 때는 밖으로 나와있는 3단 레일을 서랍장 안으로 넣은 후 레일에 맞게 서랍을 밀어 넣으면 됩니다. 플라스틱 레버가 잘 고정되었다면 여닫는데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레일 서랍장 빼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양쪽 레일에 있는 검은색 플라스틱 레버를 위와 아래로 눌러서 빼주면 되니 기억해 두시고, 주변에 같은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알려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